은빛 하늘을 가로지르는 선율의 수 [모토이 루리카]

Character
2021.02.22

 

 

 

 

 

 

 

 

 

 

 

모토이 루리카元居 るり花

19세 / 146cm /  35kg  / 3월 1

 

*유닛 코와사키 소속.

 

[13월의 작은 새는 새벽의 꿈을 꾼다]

 

 

 

 

*아역배우 출신

아역배우 출신. 연기 신동으로 극찬을 받았었지만 인기 상승세를 달리던 중 5년 전 갑작스럽게 연기를 그만두고 모델로 전향, 아이돌과에 다니는 현재에도 모델 활동을 겸하고있다. 연예계 활동을 한 햇수만 치자면 올해로 8년째. 

 

 

 

 

*13월

데뷔한 이후로 (키를 포함해) 겉모습이 거의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혼자 연도를 넘기지 않고 13월에 살고있다는 팬들의 농담을 받아들여 그대로 캐치프레이즈에 써먹었다. 어떤 사이트에는 생일이 13월 1일로 표기되어 있기도.

 

 

*겉모습

4차원. 혼자 꽃밭에 살고있는 느낌이다. 3인칭에 맹한 말투를 쓰며 행동거지도 느릿느릿하다. 육성으로 대화하는것보다 문자를 주고받는게 훨씬 빠를정도. 

평소 행실과는 별개로 머리는 좋은 편이다. 성적도 어찌저찌 상위권을 유지하는 중...

 

 

 

*코와사키 합류 이전

드림돌의 원형이었던 인형풍 유닛의 멤버. 유닛이 합쳐질 때 드림돌에 합류하지 않고 그대로 유닛을 나와 솔로로 활동한다는 명분 하에 거의 활동을 쉬었다. 어느 시점부터 모델활동이 줄어드나 싶더니 코와사키의 멤버로 돌아왔다.  

 

 

 

*아이돌 컨셉

자신이 오니라고 주장한다. 유흥을 즐긴다며 술병 모양의 보온병을 들고다니기까지 하는데 다행히도 안에 든건 직접 만든 레몬청을 탄산수와 섞은 비타민 음료. 작년까지 술잔도 들고다녔으나, 담을 넘기 위해 가방을 던지다 화려하게 깨트린 이후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되었다.
무대위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품은 중국식 월도. 처음에는 일본식 월도인 나기나타를 사용했지만 비주얼적인 이유로 점점 칼날이 커지더니 결국 이렇게 되었다. 크기만큼이나 무게도 상당한 편. 상황에 따라 월도가 아닌 다른 소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주특기는 부드럽다기보단 각잡힌 무술을 하는듯한 화려한 춤 실력. 상당한 박력으로 무대를 사로잡는다. 아이돌답지 않은 특이한 목소리와 창법도 특징이라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

 

 

*성격

침착하고 소극적인, 쉽게 말하자면 수줍음이 많은 내성적인 성격이다. 눈치도 많이 보는 탓에 주변 사람들의 동향에 쉽게 휘말리는 편. 자기 의견을 강하게 밀어붙이는 일은 극히 드물며, 무슨 일이 생겨도 남들의 의견을 따라가고 거기에 불편한 점이 있어도 아무 말 하지 못한다.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수동적이다.
하지만 스스로가 못할것 같다, 안된다는 의견은 작게나마 자주 내비치는 편인데, 정말 못하는 일이리기 보가는 스스로의 가능성을 낮게 평가하고 눈치를 보며 벌벌 떨기 때문에 나오는 말들이다. 이런 자기자신에게 열등감을 갖고있기도 하지만 좀처럼 고쳐지지 않는, 일종의 습관이 된듯 하다.
 
 
*컨셉
평소 보이는 맹한 모습은 전부 컨셉이다. 
말도 똑바르게 할 줄 알며, 어릴때부터 한 연예계 활동의 영향으로 눈치도 빠르다.   
나이에 비해 어린 성격인건 사실이지만 사고방식은 상당히 점잖다. 연예인이라는 직업과는 다르게 내성적인 성격을 극복하고 더 많은 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싶은 마음에 일부러 더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처럼 굴고 있다.
덕분에 진심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몇 없는 상황.
 
 
 
*배우
부모님 두분 다 저명한 교수이시다. 상당히 엄한 집안이지만 어린 나이부터 배우 일을 할 수 있었던 건 영화 연출가인 삼촌이 갑작스러운 다른 아역배우의 펑크에 대타를 찾다 들어가게 된 탓이다.
물론 부모님은 탐탁치않게 여겼지만 잠깐 나오는 엑스트라일 뿐인데도 귀여운 외모와 상당한 연기력 덕분에 관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결국 끌려가듯 그대로 연예 기획사와 계약하고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루리카의 아버지는 배우 활동을 하는 대신 루리카의 성적이 떨어지는 등 바깥으로 안좋은 소문이 날것같은 때마다 도장을 찍어줄건데, 그 도장이 10개가 모이면 배우 활동은 그만두어야 한다고 조건을 걸었다.
결국 3년만에 도장은 10개가 모였고, 난생 처음으로 부모님에게 반박해보기도 했지만 결국 제 스스로 배우를 그만두겠다고 소속사에 전했다. 아버지는 스크린을 떠나지 말아달라는 팬들의 편지를 모두 제 손으로 찢어서 버리게 했고, 메일은 확인조차 하지 못했다.
 
 
 
*모델
활동을 그만두겠다 선언한 이후 아예 팬들과의 소통이 끊겨버린 탓인지 그 이후 루리카의 집으로 찾아오는 팬들이 생겼다. 자꾸 모르는 사람들이 집 앞을 서성대는게 안좋은 소문으로 퍼질까 염려한 아버지는 배우처럼 쓸데없이 많은 시간을 쏟아야 하는거 말고 다른거라면 봐주겠다고 루리카를 풀어주었다. 그렇게 겨우 다시 시작한것이 모델이다.
 
 
 
*아이돌 학과 입학
루리카가 중학교를 졸업할 즈음, 부모님이 외국 학교에서 근무를 하게되어 삼촌 집에서 지내게 되었다. 삼촌은 루리카가 안쓰러워서 부모님 몰래 유키바나 예능고에 지원서를 넣을걸 추천했다.
유키바나 학원에서 1년을 보내고 나서 느낀것은,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무대가 제일 좋다는 것. 하지만 부모님께는 아이돌과에 들어온걸 비밀로 하고 유키바나 학원의 이름만 대며 둘러댔다.

2년 전, 드림돌이 결성되며 만들어진 컨셉인 '팬들을 지키는 곰인형 기사'에 자기 자신이 징그러울 정도로어울리지 않는다 판단하고, 그대로 유닛을 나왔다. 

 

 

 

*라이브 직전

최근, 부모님에게 아이돌과라는 사실을 들켰다. 망해가는 아이돌과에서 뭘 할수 있겠냐는 이야기만 계속 들으며 혼란스러워하는 중.

 

 

더보기

코와사키 게릴라 라이브

 

 

라이브 1일차 COP 리밍트릭 카노 카나

 

 

라이브 2일차 COP 키메이아 토츠카 란

 

 

라이브 3일차 COP XXXX 미나토자키 소라

 

 

라이브 5일차 COP 드림돌 나미카와 미치루

 

 

안식일 3-A 라이브 

 

 

최종 라이브

 

 

 

18.01.19 엔딩